(재)하동차&바이오진흥원, 롯데홈쇼핑과 프리미엄 음료 엘:보틀(L:Bottle) 공동개발 및 MOU 체결

사회 / 김영란 기자 / 2025-11-25 10:20:18
  • 카카오톡 보내기
하동 말차 기반 웰니스 음료, 본격적인 시장진출
▲ (재)하동차&바이오진흥원, 롯데홈쇼핑과 프리미엄 음료 엘:보틀(L:Bottle) 공동개발 및 MOU 체결

[파이낸셜경제=김영란 기자] (재)하동차&바이오진흥원은 11월 24일 롯데홈쇼핑과 하동 말차를 활용한 기능성 표시식품 엘:보틀(L:Bottle)의 공동 개발 및 유통·마케팅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 최대 녹차 주산지인 하동 말차의 고품질 원료 경쟁력과 기능성 소재 연구 기반, 그리고 롯데홈쇼핑의 상품 기획·라이프스타일 유통 채널을 결합하여, 급성장하는 국내 웰니스·건강기능성 음료시장에서 새로운 범주의 음용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것이다.

롯데홈쇼핑은 최근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제품군 강화 및 친환경·기능성 카테고리 확대 전략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하동 말차를 적용한 기능성 음료 개발 및 공동 마케팅 협업을 기획하게 됐다.

최근 하동 말차는 국내외 프리미엄 음료·디저트 브랜드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수요가 급증해 일부 품목은 공급이 부족할 정도로 품귀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동군은 고품질 말차를 우수한 조건으로 롯데홈쇼핑에 우선 공급하며, 롯데홈쇼핑은 ‘엘보틀(L:Bottle)’ 판매와 연계한 지역 상생 활동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양측은 안정적인 원료 공급 체계 구축과 지역 농가 소득 증대라는 공동 목표 아래, 말차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모델을 만들어 나가는 데 뜻을 모았다.

이번에 선보일 제품은 하동말차, 애플사이다비니거 및 바나바잎 추출물을 배합한 이중제형 구조의 기능성 제품으로, 식후 혈당 관리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를 겨냥한 기능성 웰니스 음료로 기획되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할 것으로 보이며 12월 중 롯데홈쇼핑 자사몰을 비롯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판매가 진행 될 예정이다.

(재)하동차&바이오진흥원 하승철 이사장은 “하동말차를 중심으로 한 K-웰니스 식품의 본격적인 산업화를 의미하며 지역 농가와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차 산업 모델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