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으로 소통·힐링 나서

경남 / 김예빈 기자 / 2025-10-30 13:30:23
  • 카카오톡 보내기
▲ 의령군,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파이낸셜경제=김예빈 기자] 의령군은 10월 16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2025년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3기에 걸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남해 쏠비치 리조트에서 진행됐으며, 신규직원 22명을 포함한 600여 명의 전 직원이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행정환경 속에서 공직자의 전문성과 조직 내 소통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첫날에는 ▲사상체질을 통한 자기관리 ▲AI 활용 등 미래 트렌드 특강 ▲공무원노조 특강 등 실무와 자기개발을 아우르는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특히 AI 활용 특강에서는 행정에 적용 가능한 인공지능 기술 사례와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행정 효율화 방안 등을 공유하며 공직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저녁에는 ‘소통과 화합의 밤’ 행사를 통해 부서 간 교류와 협력의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공무원들이 아로마·경락·커피테라피 중 하나를 선택해 체험하는 힐링 프로그램, 사천 바다케이블카와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을 방문하는 지역문화 탐방이 이어졌다.

김영승 법무규제팀 주무관은 “힐링과 배움을 동시에 느낀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태완 군수는 “공직사회가 활기차고 혁신적으로 변화하기 위해서는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역량이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이 공직자 스스로를 돌아보고, 군민에게 더 나은 행정을 실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