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교육지원청 학습지원대상학생 지도를 위한 실천 중심 교사 연수 실시

대구/경북 / 김지훈 기자 / 2025-10-28 15:35:35
  • 카카오톡 보내기
교사의 고민을 풀다: 학습지원대상학생 지도 전략
▲ 학습지원대상학생 지도를 위한 실천 중심 교사 연수

[파이낸셜경제=김지훈 기자]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유진선)은 10월 27일 오후 2시 30분, 문경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문경·상주 지역 초·중학교 교사 40여 명을 대상으로 ‘기초학력 지원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 이번 연수는 가천대학교 임영진 교수를 초청하여 학습지원대상학생의 진단과 지도를 위한 실질적인 지도 전략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임 교수는 다양한 학교 현장의 사례를 바탕으로 학생의 학습 부진 원인을 분석하고, 개별 특성에 맞춘 맞춤형 지원 방안을 제시했다.

- 또한 연수 전 교사들이 제출한 현장 고민 사례 및 질의사항을 중심으로 질의응답이 이루어져, ‘학습 의지가 낮은 학생의 동기 향상’, ‘단기 기억력 저하 학생의 지도 방법’, ‘소규모 학교에서의 협력 지원 체계’ 등 실제적인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 연수에 참여한 김모 교사는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교수님과 함께 구체적으로 나눌 수 있어 유익했다. 내 교실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었다.”며 만족감을 전했다.

- 문경교육지원청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장 박진구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의 실천적 역량이 강화되고, 학습지원대상학생들이 학교 생활에 더욱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