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학산종합사회복지관, 포스코와 함께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으로 이웃 사랑 실천

대구/경북 / 김지훈 기자 / 2025-12-17 16:35:42
  • 카카오톡 보내기
지역 내 무료급식소 21곳에 김장김치 1,745박스 전달
▲ 학산종합사회복지관은 복지관 입구에서 ‘2025년 포스코와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전달식을 실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이낸셜경제=김지훈 기자] 학산종합사회복지관은지난 16일 포스코1%나눔재단의 지원으로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포스코 관계자를 비롯해 이형 학산종합사회복지관장, 황영중 창포종합사회복지관장, 김구태 포항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장, 안은영 포항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장 등 지역 주요 복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함께했다.

올해는 지역 내 무료급식소 21곳에 총 1,745박스의 김장김치를 지원할 예정으로, 겨울철 식재료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무료급식소와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형 학산종합사회복지관장은 “매년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해 주는 포항제철소와 포스코1%나눔재단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김장김치 지원이 추운 겨울을 앞둔 무료급식소와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식’은 지역 이웃들이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포항제철소가 주도해 이어오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우리나라의 전통 먹거리인 김치를 지역사회와 나누자는 취지로 2009년 시작돼 올해로 17년째를 맞았다.

[ⓒ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